# 주식 투자/공모주 청약

8월 4주차 공모주 청약일정 및 상장일 (일진하이솔루스, IBKS스팩16호, 바이젠셀, 디앤디플랫폼리츠) & 주가 전망

illiilli7 2021. 8. 24. 01:34
                 
       

🗓 8월 4주차 공모주 청약일정 및 상장일 & 주가전망

 

8월 4주차 공모주 청약 & 상장일정

 


💵  2021년 8월 4주차 공모주 💵
(청약 캘린더 확인하기)


 

올해 8월 23일 월요일은 '처서(處暑)' 라고 합니다.

한 풀 꺾인 더위와 함께

8월 4주차 공모주 청약 타임이 돌아왔습니다.

 

과연 8월 넷째주에는 어떤 공모주들이 청약과 상장을 기다리고 있을까요?
.
.
.

 

4주차를 시작하기 전에 쭈욱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8월 4주차 공모주 청약 및 상장일정 캘린더

 

 


 

먼저, 8월 4주차 공모주 청약일정 관련 요약하자면,

 

이번 주에는 공모주 청약이 총 2건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 IBKS스팩16호)

 

 

두번쨰로, 8월 4주차 공모주 상장일정 요약하자면,

 

총 2건의 공모주가 상장 예정입니다.

(바이젠셀, 디앤디플랫폼리츠)

 

 

각각의 공모주 청약 및 상장 정보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일정 & 정보 (2건)


 

1. 일진하이솔루스 (화-수, 8월 24~25일)

 

기업개요

1999년 설립된 일진하이솔루스는 국내 유일 수소 연료탱크 제조 자체기술 보유 기업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 2020년도 매출은 1135억원, 영업이익은 151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3.5%, 19.5% 많아진 수치로, 성장세에 있는 기업입니다. 아래는 일진하이솔루스 투자설명서 기업소개 내용 발췌입니다.

 

- 용기사업(CNG,수소 차량용 연료탱크 제조 등 설치용 금속탱크 및 저장용기) 및 환경사업(매연저감장치 DPF)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 주요 제품은 수소용기 및 매연저감장치로 구분되며, 현대자동차의 넥쏘에 들어가는 고압 수소용기를 독점공급 중
- 국내 수소차 시장은 현대자동차의 넥쏘가 양산공급이 시작된 18년부터, 정부 수소산업 육성 정책에 따라 지속 성장중

 

청약개요

8월 24일~25일 공모주 청약 가능한 종목은 첫번째로 '일진하이솔루스'(271940) 입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기타 운송장비 제조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이며, 코스피(KOSPI, 거래소)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38커뮤니케이션

공모가

일진하이솔루스 확정 공모가는 34,300원 입니다. 8월 20일까지 진행된 수요예측에서 1471:1의 기관 경쟁률로 일진하이솔루스가 제시한 공모가 희망밴드(25,700원~34,300원)에서 희망밴드 최상단으로 공모가가 확정되었습니다. 일진하이솔루스 따상 시 가격은 89,160원 입니다.

 

주관사

 

 

일진하이솔루스 주관사는 총 4개입니다. 미래에셋증권, 삼성증권, 현대차증권, 대신증권에서 청약이 가능합니다. 물론, 중복청약은 불가합니다. 이 중 대표주관사는 미래에셋 1곳이며, 미래에셋(40%)과 삼성증권(40%)이 각각 일진하이솔루스 전체 일반공모 물량의 40%로 물량이 가장 많은 증권사가 될 예정입니다. 반면에, 현대차증권/대신증권은 각각 10%의 배정물량을 보유하여 청약자가 몰리게 될 시 높은 청약 경쟁률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청약 및 상장일정

일진하이솔루스 청약은 25일 오후 4시까지 가능합니다. 8월 24일(월)~8월 25일(수) 이틀간의 청약일정을 거쳐 9월 1일(수)에 상장될 예정이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모청약 금액의 납입 및 환불일은 8/27(금)으로 예정되어 있으나, 요즘은 배정결과가 하루만에 혹은 당일에 발표되는 경우도 많아서 8/26(목)에 발표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IBKS스팩16호 (화-수, 8월 24~25일)

청약 & 기업개요

8월 24일 공모주 청약 가능한 종목은 첫번째로 'IBKS스팩16호'(388790) 입니다. IBKS스팩16호는 금융 지원 서비스으로 분류가 되어 있는 스팩주이며, 코스닥(KOSDAQ)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IBKS스팩16호는 63억 8,000만원을 조달하여 유망한 비상장 기업을 찾아 합병할 계획입니다. 스팩주는 상장한 지 36개월 안에 합병하지 못하면 투자자들에게 원리금을 돌려주도록 돼 있는 점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상장일부터 잔존개월 36개월)

IBKS No.16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 (SPAC)

38커뮤니케이션 (IBKS스팩16호 공모정보)

공모가

IBKS스팩16호 확정 공모가는 2,000원 입니다. 공모가가 저렴하며 최근의 스팩 급등현상으로 인해 많은 공모청약 건이 집중될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따상 시 IBKS스팩16호 주가는 5,200원 입니다.

 

주관사

IBKS스팩16호 주관사는 IBK투자증권에서'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IBK투자증권에서 청약당일 개설 가능할까요? 공모주 청약을 위한 IBK투자증권 계좌개설 조건은 '청약개시일 직전 영업일 오후 11시까지' 계좌가 개설되어 있어야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IBK투자증권 공지사항 참조 바랍니다.)

 

IBK투자증권 공모주 청약 시 개좌계설 유의사항

 

청약 및 상장일정

청약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8월 24일(화)~8월 25일(수) 이틀간의 청약일정을 거쳐 9월 3일(금)에 상장될 예정이라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공모청약 금액의 납입 및 환불일은 8/27(목)으로 예정되어 있으나, 빨리 배정결과가 발표될 시 8/26(목)에 발표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8월 26일-27일에는 공모주 청약 건이 따로 없습니다.

상장 종목으로 패쓰!

 

 


 

공모주 상장일정 & 정보 (2건)

 

1. 바이젠셀 (수, 8월 25일 상장)

기업 & 청약개요

8월 25일 상장 종목은 '바이젠셀'(308080) 입니다. 바이젠셀은 2013년 설립된 면역세포치료제 전문 기업이며, 코스닥(KOSDAQ)에 상장될 예정입니다. 바이젠셀의 최대주주는 보령제약(30%) 으로, 보령제약 관계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 2013년 2월 1일자로 설립되어 신규 의약품 등의 연구개발, 면역세포치료제 의약품 등의 개발과 제조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 
- 당사는 산학연 협력모델을 기반으로 다양한 종양과 난치성 질환을 치료하는 플랫폼 기술을 활용하여 세포 치료제 전문기업으로의 성장 비전을 수립  
- 면역 치료의 핵심인 항원 특이 살해 T 세포 연구는 국내 최초, 최다의 임상시험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산모와 태아 사이의 면역관용을 유지하기 위해 풍부한 면역조절 환경에 있는 제대혈에서 줄기세포를 이용한 세계최초의 골수성 억제세포(MDSC) 증식에 성공하여 면역억제 세포치료제 상용화 단계에 있는 세포치료제 전문 회사

38커뮤니케이션

 

상장일

바이젠셀 상장일은 8월 25일 수요일 입니다. 해당일은 일진하이솔루스, IBKS스팩16호 청약 마지막일 입니다.

 

공모가 & 주관사

바이젠셀 확정 공모가는 52,700원 이었습니다. 바이젠셀 따상 시 주가는 160% 상승, 공모가 대비 2.6배 금액인 137,020원 입니다.

 

바이젠셀 주관사는 '대신증권', 'KB증권' 두 곳 이었습니다. 경쟁률 및 배정가능 주식 수는 각각 아래와 같았습니다. 높은 균등배정 경쟁률 뿐 아니라 비례배정 금액을 볼 때 여러모로 배정받기 쉽지 않은 바이젠셀이었습니다.

  대신증권 KB증권
균등배정 경쟁률 908 : 1 853 : 1
균등배정 수량 1.17 0.4
비례 경쟁률 1,816 : 1 1,707 : 1
비례 1주 필요 금액 4,785만 원 4,498만 원

 

바이젠셀 주가 전망 (영향 요소)

✔️ 긍정적 Point

 

기관 수요예측에서 1,271대 1의 높은 경쟁률청약에서 증거금 11조원으로 나쁘지 않은 흥행 성적을 보였습니다. 특히 바이젠셀 청약 시 비례 경쟁률에서 대신증권 기준 1,816 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바 있습니다. 청약 흥행은 상장일 주가 흐름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대주주인 보령제약의 의무보유기간이 1년~4년이라는 점, 비슷한 카테고리(면역치료)의 2021년 바이오 상장주로 묶이는 '큐라클' 상장 후 흐름이 나쁘지 않았다는 점 또한 바이젠셀 목표 주가에 참고할 수 있겠습니다.

 

✔️ 유의 Point

 

상장 당일 유통가능물량이 46.57%로 적지 않다는 점은 유의할 점으로 보입니다. 또한 연구개발 중심기업으로 상장시점인 현재 매출이 발생하고 있지 않다는 점 또한 바이젠셀 목표 주가에 참고할 수 있겠습니다.

 

바이젠셀 유통가능물량

 

 

 

2. 디앤디플랫폼리츠 (금, 8월 27일 상장)

기업개요

디앤디플랫폼리츠는 SK디앤디가 사무용빌딩과 물류센터를 묶어 만든 리츠이며, 코스피(유가증권시장) 상장 예정입니다.

 

리츠(REITs,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란,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금을 부동산에 투자하여 임대수익 및 매각수익을 주주에게 배당 혹은 잔여재산분배 형식으로 지급할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부동산투자회사입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는 안정성이 높은 섹터와 성장성이 높은 섹터가 혼합되어 있는 멀티섹터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의 멀티섹터 리츠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기업설명회 자료

상장일정

디앤디플랫폼리츠는 8월 27일 금요일 상장 예정종목 입니다.

 

기업설명회 & IPO자료

아래 영상은 디앤디플랫폼리츠 기업정보를 위해 참고할 수 있는 IPO 기업설명회 유튜브 영상입니다. 디앤디플랫폼리츠 IR자료는 따로 pdf로 제공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공모가

디앤디플랫폼리츠 확정 공모가는 5,000원 이었습니다. 디앤디플랫폼 따상 시 주가는 160% 상승, 공모가 대비 2.6배 금액인 13,000원 입니다.

 

주관사

디앤디플랫폼리츠 주관사는 'NH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대신증권' 세 곳 이었습니다. 인수참여자는 'SK증권' 및 '유안타증권'으로, 총 5개의 증권사에서 청약이 가능했습니다. 리츠 특성 상 균등배분이 없고, 비례배분만 가능했었던 첨 참고하실 수 있겠습니다. 1주 비례 배정받기 위해서는 8만~11.2만원이 필요했습니다.

 

주가 전망 영향 요소

✔️ 긍정적 Point

 

디앤디플랫폼리츠작년 이후 IPO에 나선 리츠 공모주 청약 중 최고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기관 수요예측에서 또한 21조가 몰리며 244.8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점 또한 흥행 면에서 좋은 성적을 보인 점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코로나19 팬데믹 전 선제적 투자로 인해 자산가치가 큰 폭 상승한 바 있으며, 기초자산 평가이익을 누릴 수 있다는 점이 메리트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추가 편입 예정인 자산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 리츠투자 유의 Point

 

부동산 투자를 기반으로 하는 리츠의 특성 상, 대출이 많이 따를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의 금리 상승 추세 속에서는 이자비용 부담이 리츠의 수익률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도 있는 점과, 배당 수익률이 보장되지 않는다는 점 또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2020년 상장한 리츠의 역대 전적을 보았을 때, '롯데리츠'(상한가) 와 'NH프라임리츠'(따상) 를 제외한 8개 리츠 모두 공모가에 미달했던 점 또한 참고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8월 4주차 공모주 청약 가능종목 및 상장 종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약기간 내 청약하실 수 있도록 필요하신 정보 참고하시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보유하신 상장 종목 또한 상장일 좋은 흐름 보이길 기원합니다.

 

 

※ 본 포스팅은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투자결과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양지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8/23 <오늘의 특징주 & 테마별 관련주> - 태풍(폐기물처리), 세종시, CCTV, 폴더블폰, 홍준표, 대북(농기계), LG화학 리콜

 

8/23 <오늘의 특징주 & 테마별 관련주> - 태풍(폐기물처리), 세종시, CCTV, 폴더블폰, 홍준표, 대북(농

🔥 1. 오늘의 특징주 모음 1) 상승 테마 : CCTV, 가상자산(암호화폐), 대북(농기계), 락토페린, 러시아 백신, 태풍(비료/폐기물처리), 세종시, 셀트리온 그룹, 탈모, 폴더블폰, 홍준표 관련주 * 크리스

eclecticish.com

[에스엠랩 관련주] 2차전지 스타트업 '에스엠랩(SMLAB)' 관련주 4종목 및 비상장 정보/주가 총정리

 

[에스엠랩 관련주] 2차전지 스타트업 '에스엠랩(SMLAB)' 관련주 4종목 및 비상장 정보/주가 총정리

🎯 에스엠랩 관련주 4종목 & 비상장 정보 총정리 오늘은 2차전지 양극재 스타트업인 '에스엠랩(SMLAB)' 상장 관련주 및 주가 정보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차전지 양극소재 개발 스타

eclecticish.com

반응형